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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17] 인수와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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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와 인수처럼 클래스도 인수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음 순서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 객체를 인수로 넘기는 경우

2. 객체 포인터를 인수로 넘기는 경우

3. 레퍼런스를 인수로 넘기는 경우

 

객체를 인수로 넘기기

객체를 인수로 넘길 때는 함수의 가인수로 클래스 타입을 받습니다.

Show함수에 객체 rat를 넘겨서 멤버를 출력했습니다.

 

 

객체 포인터를 인수로 넘기기

포인터를 넘길때는 주소 값을 넘겨야 함을 유의합니다.

포인터로 주소를 넘기면 값을 복사하지 않기 때문에 실행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를 인수로 넘기기

레퍼런스를 넘길 때는 가인수의 타입 뒤에 &를 붙여야 하고, 일반함수에 넘기는 것과 같이 객체만 넘기면 되지만, 값을 복사하지 않고 실인수를 직접 전달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값을 복사하지 않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질 수 있고, 값을 바꾸면 실제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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