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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
서로 다른 타입들을 모아서 새로운 타입(형)을 만드는 것입니다.
구조체 형 선언
구조체 형 선언으로 구조체가 어떤 형인지 결정합니다. 선언을 하기 위해 struct라는 예약어를 사용합니다.
구조체 변수 선언
구조체가 어떤 형인지 결정했으면, 해당 구조체 타입의 변수를 선언합니다.
멤버
구조체의 변수를 말합니다. 여기서는 age, size가 멤버입니다.
멤버 접근
구조체의 멤버(변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도트 연산자(.)를 사용합니다.
멤버에 접근하면 값을 대입하거나 멤버에 담긴 값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 입력받기
멤버를 키보드로 입력받을 때는 일반 변수처럼 멤버에 접근해서 앞에 &를 붙여주면 됩니다.
이것으로 1칠판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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